[AD]

[골드메이커]KEB하나은행, 은퇴설계전문가 금융권 최다 보유

최종수정 2015.10.19 14:22기사입력 2015.10.19 14:22

[아시아경제TV 이순영 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이 금융권 중에서 은퇴설계전문가(ARPS) 자격 취득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9월말 시행된 한국FPSB 주관 ‘은퇴설계전문가’ 자격 시험에서 1,869명의 직원이 합격하여 금융권 최다 자격취득자를 보유하게 되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은퇴설계전문가(ARPS; Accredited Retirement Planning Specialist)’ 자격 시험은 한국FPSB(Financial Planning Standard Board Korea)에서 인증하는 은퇴설계 전문 자격입니다. 지난 9월 시험에서 KEB하나은행 직원은 1,869명이 합격했습니다. 이에 따라 9월 현재 금융권 은퇴설계전문가 자격 취득자 총 4천8백여명중 KEB하나은행 직원이 약 40%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KEB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박종영 전무는 “KEB하나은행은 지난 9월 통합 출범 이후 전 직원의 PB화를 추진하고 ‘PB 명가’로서의 강점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이론과 실무에 두루 밝은 은퇴설계 및 자산관리 전문가를 적극 양성하여 고객들의 눈높이와 생애주기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순영 기자 lsymc@asiaetv.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개인 독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본 원고를 토대로 투자하실 경우 발 생하는 손익에 대해 아시이경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