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하나금융투자, iFA와 금융투자 채널확대를 위한 업무제휴

최종수정 2015.10.26 09:16기사입력 2015.10.26 09:16

이상훈 하나금융투자 PIB본부장(왼쪽)과 이준호 iFA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본사에서 업무 제휴 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금융투자 채널확대를 통한 고객접점 강화를 위해 독립법인대리점(GA, General Agency)인 iFA와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제휴를 통해 iFA의 재무상담사들과 함께 고객채널을 확대한다. 세미나, iFA전용 상품개발 및 공동마케팅을 진행하고 iFA의 판매망을 통해 고객을 위한 찾아가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훈 하나금융투자 PIB본부장은 "저금리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시점에서 단순한 저축이나 주식투자를 넘어 종합금융투자를 통한 자산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iFA채널이 확보되면서 다양한 고객에게 금융투자에 대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007년 설립된 iFA는 1000명의 금융 전문 인력들이 6만여명의 고객에게 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법인대리점으로 자문사 설립과 자체금융상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개인 독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본 원고를 토대로 투자하실 경우 발 생하는 손익에 대해 아시이경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