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KB금융, "통합 KB증권 출범 기념 WM기획상품 은행·증권 동시판매"

최종수정 2016.12.28 10:17기사입력 2016.12.28 10:17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KB금융그룹은 통합 KB증권 출범 기념 ‘협업 WM기획상품’ 4종을 다음달 2일부터 은행과 증권을 통해 동시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동시판매 상품은 은행-증권 협업을 통해 개발된 상품으로써 고객수익률 제고를 위해 미국 대선 이후 금융시장 변화 등을 기회로 활용하는 운용전략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상품의 구조에서도 ‘목표전환형 + 단위공모형’으로 기존 상품과는 차별화된 변화를 시도했다. ‘목표전환형’이란 펀드의 목표수익률을 정하고 해당 목표가 달성되는 경우 채권형펀드로 전환해 수익을 확보하는 구조다. 환매 타이밍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목표수익률은 투자기간이 경과할수록 단계적으로 상향되는 스텝업 방식이다. ‘단위공모형’이란 특정기간 동안 모집판매 후 운용역량을 집중해 조기목표달성을 목표로 운용하는 방식이다.

모집기간은 1차 2007년 1월2일~10일, 2차 1월11일~1월20일이다. 1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중국본토 가치주 주식펀드’와 ‘한국투자 든든한 달러표시 채권펀드’, 2차 모집상품은 ‘KB든든한 한국 가치주 주식펀드’와 ‘KB든든한 G2 주식펀드’다.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이고, KB국민은행과 KB증권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은 펀드에 가입한 고객에게 해피머니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와 함께, 2종 이상의 상품에 포트폴리오로 가입하는 고객에겐 골드바와 실버바 등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합해서 든든한 펀드가입 이벤트’도 실시한다.
KB금융 WM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기획된 펀드는 KB국민은행과 KB증권이 함께 외부 전문가들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약 20여개 국내외 대표운용회사를 직접 방문해 시장 변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교환을 통해 개발한 전략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KB금융은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신용연계 파생결합증권 특판 WM상품도 다음달 초 은행 PB센터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개인 독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본 원고를 토대로 투자하실 경우 발 생하는 손익에 대해 아시이경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