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가스공사, 조선기자재업체 사업다각화 지원

최종수정 2017.02.27 15:09기사입력 2017.02.27 15:09


[아시아경제TV 김원규 기자] 한국가스공사 가 지난 23~24일 이틀간 각각 부산과 영암에서 개최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조선밀집지역 에너지공기업 합동설명회’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조선밀집지역 조선기자재업체의 사업다각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에 기여하고자, 합동설명회에 참가해 주요사업 설명 및 납품정보 제공, 업체와의 1:1 상담 등을 진행했다. 가스공사는 이에 앞서 올해 초 ‘조선기자재업체 지원방안’을 마련한 바 있다.

이에 따라, 가스공사는 조선기자재업체의 판로 다각화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구매설명회 개최, 해외전시회 참가 지원, 기술개발 협력사업 참여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관련업체 지원을 위한 전담창구를 마련해 업체의 요구사항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가스공사는 최근 전 세계적인 선박 발주 급감으로 인해 불황을 겪고 있는 조선기자재업체 지원을 위해 지난해 밸브, 파이프, 통신시스템, 수배전반 등에 대해 약 430억 원의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개인 독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본 원고를 토대로 투자하실 경우 발 생하는 손익에 대해 아시이경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