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2016골드에이지포럼]추경호 의원 "고령화 대비 산업 전략 필요"

최종수정 2016.09.29 10:42기사입력 2016.09.29 09:53

▲추경호 새누리당 의원이 29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2016 골드에이지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고령화에 대비한 산업 전략이 필요하다."

추경호 새누리당 의원은 29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2016 골드에이지포럼' 축사에서 "고령화 문제가 심각하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추 의원은 "고령화는 우리나라만의 문제는 아니고 일본·중국 역시 몸살을 앓고 있다"며 "늘 변화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는 도전이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고령화에 따른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다"며 "고령화를 새로운 산업에 하나의 발전 영역으로 바라보면서 대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시아경제·아시아경제TV·서형수 국회의원이 공동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서형수 의원과 추 의원, 하영구 전국은행연합회장, 은성수 한국투자 공사(KIC) 사장, 김성숙 국민연금연구원장,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 이상진 신영자산운용 대표 등 내빈들을 비롯해 이세정 아시아경제 사장, 박동석 아시아경제TV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개인 독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본 원고를 토대로 투자하실 경우 발 생하는 손익에 대해 아시이경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